바람의 화원 1 바람의 화원 1

바람의 화원 1

    • $26.99

    • $26.99

Publisher Description

SBS 인기 드라마 [바람의 화원] 원작 소설
출간 10주년 기념 개정합본판!

우리 풍속화를 소재로 한 소설로 '미인도'와 '신윤복'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화제작 『바람의 화원』이 출간된 지 10주년을 맞아 은행나무출판사에서 개정합본판으로 출간되었다.

우리에게 익숙한 풍속화가 신윤복과 김홍도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한 그림에 얽혀 있는 연쇄살인 사건의 내막을 다룬 『바람의 화원』은 이전작 『뿌리 깊은 나무』와 비교해 한층 파격적인 모티프와 유려해진 전개를 바탕으로 한국형 팩션의 돌풍을 이어나갔던 수작으로 평가받았다. 작품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올라 60만 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그동안 잊혔던 우리 미술에 대한 대중의 이목을 모으는 데 크게 일조했다. 이듬해에는 본 소설을 원작으로 문근영·박신양 주연의 TV 드라마가 제작 및 방영되었다. 드라마 방영 당시 '바화 폐인'으로 일컬어지는 열성 마니아들의 지지에 힘입어 작품은 다시 한번 많은 독자들에게 주목받았다.

목차
1권
프롤로그
생도청
얼굴 없는 초상화
화원이 되다
그림으로 겨루다
왕을 그리다

저자: 이정명
경북대학교를 졸업하고 [여원] [경향신문] 등 신문사와 잡지사 기자로 일했다. 집현전 학사 연쇄살인 사건을 통해 세종의 한글 창제 비화를 그린 소설 『뿌리 깊은 나무』, 신윤복과 김홍도의 그림 속 비밀을 풀어가는 추리소설 『바람의 화원』을 발표했다. 빠른 속도감과 치열한 시대의식, 깊이 있는 지적 탐구가 돋보이는 소설들은 독자들의 폭발적 호응을 얻으며 한국형 팩션의 새 장을 열었다. 소설 『바람의 화원』은 2008년 문근영, 박신양 주연의 드라마로, 『뿌리 깊은 나무』는 2011년 한석규, 장혁, 신세경이 출연한 미니시리즈로 방영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한 윤동주와 그의 시를 불태웠던 검열관 스기야마 도잔의 이야기를 그린 『별을 스치는 바람』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영국, 프랑스, 스페인 등 11개국에 번역?출간되었다. 이 작품은 2015년 영국 인디펜던트 외국소설상(Independent Foreign Fiction Prize)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 2017년 이탈리아 프레미오 셀레지오네 반카렐라(Premio Selezione Bancarella) 문학상을 수상했다.
그 외 작품으로 장편소설 『천년 후에』, 『해바라기』, 『마지막 소풍』, 『악의 추억』, 『천국의 소년』, 『선한 이웃』 등이 있다.

낭독자들:
구자형
KBS 23기 성우로 '꼬꼬마 텔레토비', '뽀롱뽀롱 뽀로로' 해설 역할로 잘 알려져 있다. 그 외에도 대표작은, '포켓몬스터'의 웅 역, '유희왕'의 유희 역, '슬램덩크'의 정대만 역, '카우보이 비밥'의 스파이크 역 등 다수가 있다. 최근에는 오디오북 내레이셔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으며 '북텔러'라 불리길 원한다.

은정
KBS 30기 성우로 '주먹왕 랄프' 극장판 '라티파', '도리를 찾아서'의 '데스티니', '마법천자문' 극장판 '삼장' 역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출연했고, '천년의 질문', '셈을 할 줄 아는 까막눈이 여자' 등 오디오북 낭독자로서도 10년 넘게 활동하고 있다. 2005년도 KBS 성우 연기 대상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2014년도에는 여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GENRE
Fiction
NARRATOR
GJH
Gu Ja Hyoung
LANGUAGE
KO
Korean
LENGTH
08:42
hr min
RELEASED
2021
15 June
PUBLISHER
Storyside
SIZE
350.4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