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가 약한 남자의 사랑법
-
- R$ 6,90
-
- R$ 6,90
Descrição da editora
“이시라 운세 소설”은 저자가 운영하는 운세 카페 Shira에서 나눈 대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낸 이야기라는 설정에서 시작하며, 그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말 못할 고민을 하나씩 가지고 있게 됩니다. 그 고민들은 사소한 것들에서부터 절체절명의 문제까지 다양합니다.
운세 소설은 그 명칭에 맞게, 사주팔자, 타로, 점성술 등을 활용하여 얻은 또 다른 관점에서 인간의 고민을 바라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다른 관점이란 아마도 미신으로 치부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필자가 보기에는 그 관점 속에는 인류가 오랜 역사를 통해 세계 어디서나 공통적으로 애용해 온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소설 “기가 약한 남자의 사랑법”은 한 평범한 샐러리맨인 40대 중년 남성이 겪는 짝사랑의 고민을 다루고 있습니다. 로맨스의 주인공이 되기에는 너무 용기도 없고 가진 것도 없는 평범하고 주인공입니다. 그러한 주인공이 운명처럼 다가온 위기 앞에서 어떤 선택을 하고, 그것이 어떻게 마무리되는지를 따라가 봤습니다. 아마도 이런 경험은 누구에게나 한 번 정도는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행동 방식과 대응이 다르고 그 결과도 달랐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기가 약한 사람의 선택을 소개했습니다.
기가 세다, 약하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기"라고 하는 개념을 사용합니다. 기는 에너지라고 번역이 되는데, 음양오행론적으로 더 구체적으로 보면 다섯 가지 서로 다른 에너지들의 흐름입니다. 사람마다 다섯 가지 에너지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느냐에 따라 성격과 특징을 가지게 됩니다. 자기의 색깔이 강하여 기가 세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고, 그렇지 못하여 기가 약하다는 소리를 듣기도 합니다.
기가 약한 사람의 특징은 착하고 모범적이라는 점입니다. 사회적으로는 이런 사람이 환영을 받습니다. 책임감이 강하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은 소위 헛똑똑와 같이 의외의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비밀의 열쇠는 바로 기의 작용에 있습니다. 소설을 쓰면서 필자는 합리성을 잃는 선택 뒤에는 절실한 생존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운세 소설은 사주팔자, 타로, 점성술 등을 옹호하거나 전도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인류의 유산으로서 매우 많은 것을 담고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들 운명과 점술 체계를 비유적으로 말하자면, 지금은 잊혀진 피라미드와 같은 고대 건축물의 설계도와 같은 것입니다. 그 용도가 현대에는 맞지 않더라도, 그 기법은 충분히 활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흡사 멋진 도자기를 빚기 위해 고대의 장인들로부터 전해져 내려온 비전과도 같은 것입니다.
어차피 소설은 재미있게 읽고 즐기는 것이 목적입니다. 새로운 관점에서 인간과 인생을 바라봄으로써, 더욱 풍부한 경험의 세계를 공유할 수도 있고, 킬링타임용 오락이 될 수도 있습니다. 독자의 관점과 필요성에 따라 자유롭게 용도가 정해질 것입니다. 아무 부담 없이 읽고 즐겼으면 하는 것이 필자의 바람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소설에서 설정한 운세 카페는 설정일 뿐이므로 실제 존재하지 않으며, 등장하는 어느 누구도 실존 인물이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저자 소개
이시라: 자유 기고가, 작가. "이시라 운세 소설"을 집필하고 있으며, 타로와 사주로 사람들의 운명을 봐주며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