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음식점 무작정 따라하기
5천만원으로 시작하는 대박가게 실전 노하우!
-
- $10.99
-
- $10.99
Publisher Description
5천만원으로 시작하는 대박가게 실전 노하우
《동네 음식점 무작정 따라하기》
1. 월급쟁이 때려치고 음식점이나 할까? 치밀한 준비 없이 장사하면 망하는 시대!
월급쟁이들의 로망, 음식점 장사는 창업하기는 쉬워도 성공은 하늘의 별따기다. 그만큼 제대로 준비하지 않으면 전 재산인 퇴직금, 전세금을 날리기 십상이다. 음식점 10곳 가운데 4곳이 1년 안에 문을 닫고, 5년 후에는 2곳만이 살아남는 현실 속에서 음식점 장사가 성공할 수 있을까? 어설픈 컨설턴트의 말이 아니라 7년간 직접 음식점을 운영하며 노하우를 쌓은 사람의 얘기이니 믿을 만하다.
2. 7전8기, 연이은 실패 속에서 기사회생한 최사장의 노하우!
《동네 음식점 무작정 따라하기》의 저자 최경석 사장은 월급쟁이로 살아오다가 아픈 아내를 보살피기 위해 치킨 가게를 열게 되었다. 하지만 조류독감이란 복병을 맞고 얼마 안 되어 문을 닫게 된다. 그 뒤로 방송 프로그램에 사연을 보내 식당도 차려보고,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해보기도 했지만 별 소용이 없었다.
3. 창업 전 성공을 위한 마음다짐부터 인테리어, 영업&홍보, 폐업절차까지! 5,000만원 소자본 창업 포트폴리오 대공개!
연이은 실패 속에서 최경석 사장은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5,000만원으로 피자 가게를 시작했다. 결과는?
성공이었다! 이때 경험한 노하우를 정리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동네 음식점 무작정 따라하기》에는창업을 시작하는 마인드부터, 메뉴선정, 점포구하기, 행정절차, 세무관리, 인테리어까지, 실제 창업을 할 때 진행되는 순서에 맞게 목차를 구성했다.
또한 5,000만원에 맞게 임대료, 권리금, 운영비까지 예산을 어떻게 짜는지포트폴리오까지 꼼꼼하게 공개하고 있어서 창업 후배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장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책은 길벗에서 2008년 출간한 《음식점 창업 무작정 따라하기》의 전면개정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