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99

Publisher Description

1. 낮은 금리에도 모든 재테크의 시작과 끝은 은행이다! 은행을 떠나지 않는 부자들의 전략은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이 은행은 돈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오히려 부자들은 초저금리 시대에도 은행을 떠나지 않고 있다. 그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


부자들은 은행을 부자가 되기 전에는 종자돈을 모으는 최적의 장소로, 부자가 된 이후에는 자산을 지켜주는 최고의 안전장치로 여긴다. 은행에서 저축과 투자, 대출을 동시에 굴리며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않는 재테크의 정석을 실천하고 있었다.


부자들은 모든 돈이 은행을 통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은행을 떠나지 않는다. 어떤 상황에서도 돈을 버는 사람은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행동을 따라하면 된다.

 


2. 부자 DNA를 몰래 훔쳐본 현직 은행원 저자의 꼼꼼한 코칭! 재테크에 무심하던 나에게 돈 모으는 재미를 알려준다!


은행원이 되고 부자가 되고 싶었던 저자는 매일 창구에서 만나는 VIP와 부자들을 관찰하기 시작했다. 예금만 10억이 넘는 자산가, 매달 3천만원씩 꼬박꼬박 입금하는 자영업자, 월세만 억 소리 넘게 받던 건물주까지 그들의 행동과 습관을 몰래 훔쳐봤다.


부자들은 만기금액이 아닌 최종 이자액를 목표로 삼고, 절세를 위한 상품은 무조건 ‘선가입 후고민’ 했다. 주가가 폭락하거나 환율이 치솟아도 조급해하는 법이 없었다. 그들은 부자가 될 수밖에 없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돈이 많은 부자들 얘기는 나와 상관없다고 생각하는가? 아니다, 그들도 시작은 작았다. 중요한 것은 돈의 크기가 아니라 돈을 다루는 방법이다.

 


3. 저축과 투자, 대출을 동시에 굴려야 하는 시대! 모든 돈이 한 곳에 모이는 은행에서 평생 금고를 만드는 제대로 된 은행이용법 51


은행에서 바쁜 사람은 펀드를 통해 돈을 불리고, 부지런한 사람은 예금풍차를 돌린다. 참을성 있는 이들은 비과세상품으로 장기저축을 하고, 꼼꼼한 이는 이자의 이자까지 챙기고 있다. 각자의 성향에 맞게, 그리고 조급함 없이 은행에서 돈을 지키고 굴릴 수 있다.

저축으로 종자돈을 만들고 투자로 돈을 불린 후, 부동산 대출을 받던 시대는 지났다. 이제는 저축 - 투자 - 대출을 동시에 굴려야 한다. 이러한 때 부자들은 더욱 효율적으로 은행을 이용하고 있다. 예적금으로 돈을 지키고, 펀드/ELD/ELS/외화통장 등으로 쏠쏠한 수익을 내고, 대출의 레버리지 효과를 이용하며 저축-투자-대출의 세 박자를 맞추어 나가는 것이다.

‘예적금=은행’이라는 어설픈 공식을 버릴 때다. 현직 은행원이 남몰래 밝히는 은행사용법을 통해 부자들처럼 똑똑하고 유용하게, 은행에서 소중한 내 돈을 지키고 불려 보자.

 


4. 부자로 가는 고속열차를 타느냐, 빚의 구렁에 빠지느냐! 부자처럼 똑똑하게 빚지는 법 & 재테크 판단력 키워줄 실전문제 수록!


부자들은 사실 오히려 빚이 더 많다. 그래서 똑똑하게 빚을 진다. 갚지 못할 빚은 지지 않고, 소비를 위한 빚을 지는 법도 없다. 집과 차 구입은 물론, 주식투자와 생활비까지도 대출이 되는 시대에 우리는 빚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사람들이 가장 돈을 빌리고 싶어 하는 곳은 바로 은행이다. 그러나 은행과 친해져야 제대로 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 책에서는 마이너스대출/개별대출 등 기초적인 개념 이해부터 상품별 금리 비교, 손해 안 보는 대출전략, 은행원처럼 알짜배기 대출받기 등 똑똑하게 빚지는 방법을 빼곡이 담았다.

또한 <하루 5분 부자 연습>에는 다양한 금융상품 계산을 통해 부자들처럼 빠른 계산력을 가질 수 있는 실전 문제들도 수록했으니 놓치지 말자.

GENRE
Business & Personal Finance
RELEASED
2016
September 7
LANGUAGE
KO
Korean
LENGTH
288
Pages
PUBLISHER
(주)도서출판길벗
SELLER
Gilbut Publishing
SIZE
27.5
MB

More Books by 플로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