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99

Publisher Description

인사 업무 10년 해보니, 자신의 당당한 권리조차 모르는 직장인이 많더라!

우리나라의 연간 근로시간은 2,090시간으로 OECD 평균보다 무려 300시간이나 길다. 이렇듯 대한민국 직장인은 세계 1, 2위를 다툴 만큼 열심히 일하지만, 직장인으로서 자신의 권리는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 또한 현실이다.

길벗에서 출간한 《위풍당당 회사생활 가이드》는 인사팀에서 10년 넘게 일하며 자신의 권리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직장인들을 안타까워하던 저자의 진심이 담긴 책이다. 인사팀에 대놓고 물어보기 어렵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난감한 취업규칙, 연차, 육아휴직, 야근수당 등 직장인이 알아야 할 97가지 필수 법률 지식을 빼곡하게 정리했다.

 

자기계발&직장생활 처세책보다 당신의 회사생활을 안전하게 지켜줄 직장인 권리지식!

회사와 근로계약을 맺은 순간부터 갑과 을의 관계가 시작된다. 그러나 명백한 을의 의무도 있지만, 엄연히 을을 위한 법도 존재한다. 을일수록 자신의 권리를 정확히 알아야, 몰라서 경력에 치명적인 오점을 남기거나 금전적으로 부당하게 손해를 보는 일을 피할 수 있다.

‘근로계약서 똑똑하게 작성하는 법(14장)’ ‘직장 내 성희롱 피해자의 법적 구제방법(33장)’ ‘부당한 징계해고 대응법은?(39장)’ ‘직무발명 특허권도 보상받을 수 있다(56장)’ ‘권고사직과 해고는 어떻게 다를까?(78장)’ 등등 직장인이 평소에 부딪힐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내려준다.

 

갑과 을의 현명한 대화를 위한 균형 잡힌 해답이 가득! 인사노무 담당 실무자와 취업준비생, 예비사장님 모두에게 필요한 책!

그러나 이 책은 당신의 권리만 알려주는 것은 아니다. ‘회사가 유학 보내줬는데 타사로 이직한다면 학비와 생활비를 반납해야 한다(31장)’ ‘대졸자가 고졸로 학력 속이면 해고사유(8장)’ ‘동료와 연봉정보 공유하면 징계받는다(30장)’ ‘무단결근 사원은 징계해고가 정당하다(32장)’ ‘법인카드의 꼼수 사용은 해고 사유(40장)’ ‘회사의 기밀을 빼돌리는 정황이 확실하다면 동의 없이 이메일 열람이 가능하다(42장)’ 등

 

몰라서 실수하는 일이 없도록 직장인으로서의 당신의 의무도 꼼꼼하게 정리했다.

인사노무 담당 실무자에게 도움이 되는 첫 실무서일뿐만 아니라, 인사팀 없는 작은 규모의 사장님과 예비창업자들에게는 궁금할 때마다 들여다볼 수 있는 참고서이다. 

 

사회적 약자, 계약직&워킹맘이 꼭 챙겨야 할 특별한 권리!

약한 자일수록 자신의 권리를 정확히 알면, 회사와 웃으며 협상할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특별히 ‘육아휴직 중에도 4대보험료를 내야 하나?(69장)’ ‘계약직으로 2년이 넘으면 더 이상 계약직이 아니다(72장)’ 회사와 협상할 일이 많은 워킹맘과 계약직이 당면한 문제까지도 다뤘다.

 

친근감 있는 에피소드 & 신뢰도 높은 판례 해석! 직장인이 알아야 할 필수 서류로 완벽 무장!

이 책에는 가상의 근로자 허달근씨와 허말숙씨가 등장한다. 잘 몰라서 실수는 그들의 모습은 현실의 우리와 참 많이 닮았다. 저자는 친근감 있는 이들의 에피소드로 인사노무 지식의 눈높이를 낮추고, 판례와 행정해석을 덧붙여 신뢰도를 높였다. 독자들은 문제와 연관된 판례를 살펴보며 상황의 무게를 가늠하고, 저자의 조언을 통해 해결방법을 찾아나갈 수 있다.

또한 각 장마다 ‘표준근로계약서’ ‘재직증명서’ ‘출산전후휴가 급여신청서’ 등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서류를 첨부했다.

 

가장 필요한 순간, 당신에게 도움이 되리라!

내가 가진 의무와 권리를 익히면, 입사부터 퇴사까지 회사와 부딪힐 일이 없다. 두려워하지 말고 책을 펼쳐보자! 가장 필요한 순간, 당신에게 도움이 되어줄 것이다.

GENRE
Business & Personal Finance
RELEASED
2014
March 25
LANGUAGE
KO
Korean
LENGTH
392
Pages
PUBLISHER
(주)도서출판길벗
SELLER
Gilbut Publishing
SIZE
32.3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