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9 €

Beschreibung des Verlags

- 검은 고양이


1843년 발표. 《단편집》(1845)에 수록되어 있다. ‘플루토(Pluto: 冥界(죽은 사람이 간다는 사후세계)의 왕)’라는 이름의 검은 고양이를 길러 왔던 주인공이 술버릇이 나빠 발작적으로 그 고양이의 한쪽 눈을 도려내고 며칠 후에는 나무에 매달아 죽여 버린다. 바로 그날 밤에 화재가 일어났는데, 오직 한 군데 타다 남은 벽에는 목에 고리가 걸린 고양이의 거대한 그림자가 비쳐 있었다. 병적인 범죄 심리와 공포분위기를 검은 고양이로 상징한, 작가의 초기 작품 중 대표적 작품이다.


- 모르그 가의 살인사건


1841년 발간. 그의 최초의 추리소설이다. 모르그 가에서 발생한 이상한 살인사건은 살인행위의 잔학성과 이해할 수 없는 동기 때문에 민완 형사들이 모여 있는 파리 경찰도 당황한다. 이때 탁월한 분석 능력이 있는 뒤팽이 등장하여 이 사건을 해결한다. 구성과 분석 ?추리에 있어 경탄할 만한 솜씨를 보인 이 단편소설로 포는 문학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였으며 세계 추리소설의 아버지가 되었다.


- 어셔 가의 몰락


1839년 발표. 이듬해에 《괴기담》에 수록되었다. 전통있는 집안의 후예인 로데릭 어셔의 긴급한 편지로 초대된 친구 ‘나’는 잔뜩 흐린 가을날에 그 저택을 찾는다. 오랜만에 다시 만난 어셔는 심한 우울증에 걸려 있었다. 저택의 무서운 사건을 목격한 ‘나’는 겁에 질려 밖으로 달아나다가 뒤돌아보니 저택은 두 동강이 나며 음울한 늪 속으로 침몰하였다. 정신이상을 겁내는 작가의 불안한 심리가 엿보이는 산문시풍의 걸작이다.


- 갈가마귀


1845년 발표, '갈가마귀'를 발표하면서 그는 일약 유명 작가로 명성을 얻게 된다. '갈가마귀‘는 이제는 가고 없는 연인에 대한 떨칠 수 없는 사랑과 추억에 대한 내용으로 세간의 호평을 받았다.


- 애너벨 리


사랑을 주제로 한 형식의 연애시이자 애도시. 20대의 젊은 나이로 사망한 어린 아내 클렘(Virginia Clemm)을 추모하여 쓴 시로, 작가가 사망한 지 이틀 후인 1849년에 발표되었다.

버지니아 클렘은 1837년 14세의 어린 나이로 에드가 앨런 포와 결혼하여 10여년 동안 가난과 으로 고생하다가 세상을 떠났다. 에드가 앨런 포는 혹한 속에 담요도 없이 짚을 깐 침대에서 쓸쓸히 눈을 감은 아내를 바닷가의 어느 왕국에 사는 소녀 애너벨 리로 미화시켜 애도하고 있다.

GENRE
Belletristik und Literatur
ERSCHIENEN
2012
8. Oktober
SPRACHE
KO
Koreanisch
UMFANG
107
Seiten
VERLAG
인콘텐츠
GRÖSSE
10.2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