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99

Publisher Description

출산을 앞둔 예비엄마들은 출산 준비와 함께 모유 수유를 계획하게 된다. 그러나 모유 수유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을 경우 초보 엄마들은 출산 후 모유 수유의 어려움을 느끼고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가 생긴다. 메디포스트가 출산박람회에서 실시한 조사 결과를 보면 임산부들이 가장 자세하게 받고 싶은 상담 1위가 모유 수유이다. 예비 엄마 아빠들 사이에서 새로운 분만법과 태교에 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는 것만큼, 임신 중 부모가 될 준비를 하면서 결정해야 하는 것 가운데 한 가지인 ‘아이에게 무엇을 먹일 것인가’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정보가 부족한 게 사실이다. 

이 책은 제일병원 소아과, 산부인과 전문의와 간호사, 국제 모유 수유 전문가로 구성된 대한민국 최고 모유 수유 교육팀이 집필한 지침서로서 출산 전후의 초보 부모들에게 확실하고 포괄적인 모유 수유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출산 전에 알아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비롯해 출산 후 아기와 엄마의 변화를 세세하게 알려준다. 더불어 직장을 나서는 엄마를 위해 모유 보관법과 이유식에 대한 오해와 진실, 모유 수유 중에 복용 가능한 약제 리스트가 소개되어 있어 건강한 모유 수유를 돕고 있다. 


◆ 임산부들의 상담 1위! 모유 수유를 위한 최고의 지침서

우리 아기에게 필요한 완벽한 영양원은 엄마 젖이다. 분만 1시간 안에 젖을 물리는 것은 신생아와 5세 이하 유아 사망률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그 작은 실천만으로도 100만 명의 아기를 살릴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그러나 초보 엄마들이 젖을 먹이는 방법을 배우는 데에는 시간과 인내가 요구된다. 그러나 그 결과는 노력 이상의 가치가 있다. 많은 엄마들이 분만 후 회복기에 접어드는 처음 몇 주 동안 젖을 먹이는 데 어려움을 겪지만 이것은 무척 당연한 일이므로 이때 젖먹이기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이 책은 젖먹이기에 필요한 내용을 단계별로 엮어 산모와 아이 모두 행복하게 젖을 먹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GENRE
Non-Fiction
RELEASED
2013
October 8
LANGUAGE
KO
Korean
LENGTH
352
Pages
PUBLISHER
이덴슬리벨
SIZE
26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