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만화에서 경영을 배우다 CEO, 만화에서 경영을 배우다

CEO, 만화에서 경영을 배우‪다‬

    • HUF1,290.00
    • HUF1,290.00

Publisher Description

대한민국 CEO들이 만화에 빠져 사는 이유는? 


만화가들이 발랄한 상상력과 생생한 묘사력으로 창조한 만화작품 속에서 발견한 경영의 원리를 소개한 『CEO 만화에서 경영을 배우다』. 2000년부터 만화 기자로 활동해 온 저자는 만화의 무한상상력과 스토리텔링이 CEO들에게 고부가가치의 아이디어는 물론,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경영의 지혜를 선물한다고 이야기한다. 


본문은 CEO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경영의 지혜를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만화작품을 통해서 조목조목 조언해주고 있다. 허영만의 <식객>에서는 변화 속에서 창조를 일구는 '노마디즘'을, 스즈키 유미코의 <미녀는 괴로워>에서는 이야기가 부의 원천인 '스토리텔링의 효과'를, 메가쇼킹의 <탐구생활>에서는 세상을 뒤집어 보는 '역발상 전략' 등 창조적 트렌드를 만드는 이노베이션 경영을 배울 수 있다. 


고우영의 <삼국지>에서는 싸우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소통과 설득'의 방법을, 도프랭크 밀러의 <300>에서는 한몸처럼 이끄는 '정예의 힘' 등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리더십 경영을 알 수 있으며, 허영만의 <꼴>과 프레데릭 페테르스의 <푸른 알약>에서는 본질을 꿰뚫는 통찰경영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밖에 경영은 나눔을 알려주는 이두호의 <덩더꿍>, 리더를 키울 줄 아는 리더가 되라고 충고하는 천계영의 <오디션> 등 만화에 숨겨진 많은 경영의 지혜를 소개한다.

GENRE
Business & Personal Finance
RELEASED
2009
19 May
LANGUAGE
KO
Korean
LENGTH
256
Pages
PUBLISHER
비전코리아
SIZE
9.7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