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법
-
- €13.99
-
- €13.99
Publisher Description
"공부는 혼자 할 때 내 것이 된다!"
혼자 공부할 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혼자 공부' 바이블
고교 평균 전교 1등, 수능 전 영역 1등급, 5개 영역 종합 1등급, 서울대 의예과 수석 합격! 과외를 받아 본 경험도 없고 입시학원을 다녔지만 혼자만 특별한 수업을 받았던 것도 아니었는데 어떻게 공부했기에 이런 성과를 거둘 수 있었을까? 저자의 결론은 단기간에 해 낸 '혼자하는 공부의 양'에 있었다. 많은 학부모나 학생들은 수업 받는 것을 공부하는 것이라 착각한다. 하지만 공부의 본질은'혼자 하는 데'있다. 그래서 저자는 혼자 하는 공부의 필요성과 혼자 하는 공부의 제대로 된 방법을 학생들에게 따로 정리해 줄 필요성을 느껴 이 책 『혼자 공부법』을 펴냈다. 혼자 공부하는 습관이 배어 있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공부 조언들, 어떻게 혼자 공부해야 하는지, 얼마나 공부해야 하는지,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완전히 이해했다는 것의 기준은 무엇일지,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실전 공부법이 구체적으로 들어 있어 '최고의 혼자 공부 바이블'이라 할 수 있다.
저자: 송용섭
처음부터 전교 1등에 수석은 아니었다. 초등학교 때는 틈만 나면 게임하고 놀기 바빴다. 중학교 때는 과학고 외고가 있는지도 몰랐고 몇 반의 누가 전교 1등이라는 소문은 남의 나라 이야기였다. 그러다 고등학교 1학년 1학기 기말고사 때 전교 1등을 차지하면서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했다. 그것을 전환점으로 '고교 평균 전교 1등', '수능 전 영역 1등급', '5개 영역 종합 1등급'을 이어 나가며 마침내 서울대학교 의예과에 수석으로 합격했다.
평범한 소년이었던 저자는 자신의 공부 비결이 '혼자 하는 공부의 양'에 있었다고 말한다. 그 어떤 공부법보다 혼자 많이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라고 조언하며, 혼자 공부를 위한 확고한 마인드 컨트롤 노하우와 구체적인 방법을 이 책에 담았다.
저자는 서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전공의, 전임의를 거쳐 현재는 서울 소재 병원에서 영상의학과 전문의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머리말_ 수석이라고요? 도대체 어떻게 공부했어요?
(1부) 공부가 뒤바꾼 인생, 소심한 외톨이에서 서울대 의대 수석으로
[01] 잘하는 게 아무것도 없는 아이
[02] 나는 생각보다 별것 아니었다
[03] 양심이 내게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