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권력의 속성까지 냉정하게 꿰뚫어 본 사마천의 史記 2 인간과 권력의 속성까지 냉정하게 꿰뚫어 본 사마천의 史記 2

인간과 권력의 속성까지 냉정하게 꿰뚫어 본 사마천의 史記 2

    • ¥450
    • ¥450

発行者による作品情報

홈 페이지 

http://www.krbooks.blog.me


자기성찰과 리더십의 교과서

사기는 3천 년 중국사를 다룬 통사(通史)일뿐만 아니라 수많은 황제와 제후에 대한 비판과 분노마저 가감없이 담았으며 인간과 권력의 속성까지 냉정하게 꿰뚫고 있어 자기성찰뿐만 아니라 리더십의 교과서이다.


중국 역사학의 불후의 걸작 史記 

『사기(史記)』는 표(表)·서(書)·본기(本紀)·세가(世家)·열전(列傳)으로 구성돼 있으며, 그 순서대로 하나의 위계적 동심원을 이룬다. 


『사기(史記)』 중국 한나라 때의 역사가인 사마천이 기전체(紀傳體)로 쓴 최초의 역사서이다. 중국 사서(史書)의 전통적인 서술 형식인 연대기, 즉 사건을 연대순으로 배열해 가는 이른바 편년체(編年體)를 지양하였다. 특히, 『열전』은 『본기』나 『세가』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전기로, 기전체(紀傳體)의 사서(史書)로서 높이 평가될 뿐만 아니라 문학적인 가치 또한 매우 높다. 혈연과 문벌에 기초를 둔 주(周)의 봉건제도가 무너지고 오로지 실력만을 제일로 치던 약육강식의 춘추전국시대(戰國時代)로 들어서자 각자의 능력에 따라 부귀공명을 천하에 떨치던 영웅호걸들을 냉정하게 꿰뚫어 보는 눈...


이처럼 방대한 『사기』를 출판함에 있어 전체의 구성을 살리면서 『본기』와 『열전』 가운데 우리에게 꼭 필요한 주요 부분만을 가려 뽑았다.


『인간과 권력의 속성까지 냉정하게 꿰뚫어 본 사마천의 史記 5』에서는 회음후(淮陰侯) 열전 1, 회음후(淮陰侯) 열전 2, 한고조(漢高祖) 본기(제왕의 운기, 천하통일의 대업을 성취시킨 유방, 한 제국의 여명), 태사공 자서(太史公自序)을 수록하였다. 따라서, 이 시대의 자기성찰과 리더십의 교과서로서 손색이 없을 것이다.

ジャンル
小説/文学
発売日
2016年
7月1日
言語
KO
韓国語
ページ数
96
ページ
発行者
Krbooks
販売元
kim soo mi
サイズ
3.4
MB

사마천の他のブック

개정2판 사기열전1, 2 세트(합본판) 개정2판 사기열전1, 2 세트(합본판)
2013年
사기 본기 사기 본기
2013年
사기 세가 사기 세가
2015年
인간과 권력의 속성까지 냉정하게 꿰뚫어 본 사마천의 史記 1 인간과 권력의 속성까지 냉정하게 꿰뚫어 본 사마천의 史記 1
2016年
사기 선집 사기 선집
2014年
사마천 사기 56 사마천 사기 56
2019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