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크테이커
-
- $22.99
-
- $22.99
Publisher Description
누가 물밑에서 시장을 움직이고 사회의 구조를 바꾸는가?
전 세계적 베스트셀러 《신호와 소음The Signal and the Noise》에서 ‘소음이 가득한 세상에서 의미 있는 신호를 찾는 법’을 제안한 통계 분석 전문가이자 정치분석가 네이트 실버가 10여 년 만에 두 번째 책 《리스크테이커》(원제: On the Edge)로 돌아왔다. 이 시의적절하고 흥미로운 책에서 실버는 특유의 사고방식과 고도의 위험 감수 능력으로 현대 사회의 많은 부분을 형성하고 지배하는 사람들의 공동체를 ‘강river’이라고 지칭한다. 그리고 포커 플레이어, 헤지펀드 매니저, 암호화폐 신봉자, 블루칩 아트 수집가로 대표되는 프로 위험감수자들과의 심층 인터뷰에 실버 특유의 통찰을 더해 불확실한 21세기의 안개 속에서 길을 찾는 법을 가르쳐준다.
이 책에서는 내 뿌리로 돌아가려 한다. 나는 지난 3년을 주로 내가 ‘강River’이라고 부르는 세상에 빠져서 살았다. 강은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이 모인 생태계로 지금도 확장 중이다. 그 구성원은 소액 포커로 생활비를 벌려고 애쓰는 프로 플레이어부터 암호화폐왕과 벤처캐피털 억만장자까지 다양하다. 강은 곧 사고방식이자 삶의 방식이다. 사람들은 강을 잘 모르지만 이제는 알아야 한다.
강사람Riverian 중 대부분은 부유한 권력자가 아니다. 하지만 부유한 권력자 중에서 강사람의 비중은 그 외 사람들 중에서 강사람의 비중보다 훨씬 높다. _‘프롤로그. 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