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셀러 클럽 001 - 리타 헤이워드와 쇼생크 탈출
스티븐 킹의 사계 봄.여름
-
- $8.99
-
- $8.99
Publisher Description
전세계3억부이상을판매한이야기의제왕스티븐킹의중편집<사계>.<사계>는봄,여름편과가을,겨울편으로분권출간되었으며,스티븐킹의담당편집자요청에따라포함된'겨울'편을제외하면스티븐킹의전매특허인공포장르를탈피한작품들로구성되어있다.
스티븐킹은책의말미에'저자의말'을통해자신이장르문학,특히공포작가로낙인이찍히게된과정설명하면서장르와비장르의구분이만들어낸기이한출판구조에대해토로하고있다.그리고만인의편견처럼자신이늘'공포'만을쓰는작가가아님을수록작들을통해보여준다.'겨울'편을제외한세편모두가영화화되었다.
'리타헤이워드와쇼생크탈출'은영화[쇼생크탈출]의원작소설로,억울한누명을쓰고쇼생크감옥에수감된앤디듀프레인이라는인물을중심으로인권의사각지대인교도소의내부를샅샅이드러낸다.수감자들이받는비인권적대우와사회로부터완전격리되어교도소만이삶의전부가되게만들어버리는당시의제도와관리에대해서날카로운비판을가한다.
'우등생'은영화[죽음보다무서운비밀]의원작으로,유복한백인가정의소년이같은마을에몰래위장하여살고있는유태인학살전범을만나며파멸로치닫는이야기이다.스티븐킹은나치전범의입을빌어"반전주의자를탄압하고감옥에넣고곤봉으로무차별학대하며,심지어는시민을살해한군인에게대통령훈장까지받는나라"라며신랄하게정부에대해비판을가한다.
스티븐킹의자전적이야기를연상시키는'스탠바이미'는성장소설로서잘알려진작품이다.이제는인기소설가가된'나'고디는어린시절가장큰사건이었던'실종된아이의시체를찾아나서는모험'을회고하며,당시함께동행했던친구들과의이야기를재미있게그린다.
마지막으로'호흡법'은액자소설형태로서비밀클럽에서듣게된임산부에관한소름끼치는경험담을담고있다.보수적인색채가강했던20세기초반의미국에서싱글맘으로살아가게된한여인의모습을통해미국인들의강박적인청교도주의를비판하는한편모성애의단면을보여주기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