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처음으로 세계사가 재밌다
-
- $12.99
-
- $12.99
Publisher Description
“인생에는
세계사지식이필요한순간이반드시온다!”
수십년간독자에게사랑받은‘세계사의클래식’
총672쪽,110여컷의도판,인류의전역사를단한권에
역사학의대가가들려주는
평생쓸모있는세계사이야기
출간이후30년간독자들의사랑을받아온세계사교양서《인생처음으로세계사가재밌다》가마침내국내독자에게선보인다.총672쪽분량과110여컷의귀중한도판으로태고에서현대에이르는세계역사를한권으로만날수있는흔치않은기회다.
‘세계사의재미를한분이라도더느껴줬으면한다’는바람을품은학계의존경받는석학이평생연구한세계사를대중을위해최초로집대성했다.중학생부터사회인까지누구나알기쉬운글로역사의가장중요한변곡점들을깊이있으면서도알차게실은책이다.고대문명의비밀과르네상스의혁신,두번의세계대전을거쳐아프리카와남미의독립,동아시아의격동으로이어지는전지구적문명사가짜임새있는흐름으로펼쳐진다.이해를돕는그림자료는역사적장면을생생히느낄수있도록엄선되었다.
“르네상스는1000년동안억눌린중세인의마음이내부로초집중된결과이며대항해시대는그마음이외부로폭발한것이다”라는설명과같이본질적인통찰을곳곳에녹인대가의필치는책의백미다.단두대로향하던마리앙투아네트의마지막모습은어머니의모습과닮아있었다.세련된서양을동경했던러시아황제는사실투박한오두막에서술잔을기울이는걸더좋아했다.역사의이런숨은이야기들을통해독자는‘무미건조한세계사’가아니라인간이살아온생생한냄새가느껴지는‘정취있는세계사’를맛보게될것이다.
이미일본에서는출간직후베스트셀러가되었으며문고판으로보급되어오늘날까지도‘세계사의클래식’으로불린다.한독자는“단숨에읽고감동에젖었다”고감탄할만큼흡입력있는내용이마음을사로잡는다.이한권으로책을손에서못놓는재미에빠질수도,학자의우러나온통찰에깜짝놀랄수도,때론예상치못한긴여운에가슴이먹먹해질수도있다.
세계사의낯선이름들앞에주저했던초심자부터깊이있는교양을찾는독자들까지,이책의페이지를넘기며모두가‘인생처음으로재밌는세계사’를만나리라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