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2Book, 열씨미와 게을러의 리눅스 개발 노하우 탐험기 Blog2Book, 열씨미와 게을러의 리눅스 개발 노하우 탐험기

Blog2Book, 열씨미와 게을러의 리눅스 개발 노하우 탐험‪기‬

    • 5.0 • 2 Ratings
    • $8.99
    • $8.99

Publisher Description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하는 리눅스 개발 경험담 


책에 싣기에는 내용이 가볍고, 월간지 기사 형식으로 내기에는 분량이 많으며, 블로그에 올리기에는 무거운 주제가 틀림없이 존재한다. 리눅스로 개발하면서 겪은 경험담도 바로 이런 주제에 해당하는데 책으로 정리하면 부드럽게 시작한 글이 딱딱한 글로 끝나버리고, 월간지에 매달 조금씩 연재하면 독자에게 전달되는 기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에 '경험담'이라는 좋은 특성이 사라져버린다. 그렇다고 블로그에 올리자니 글이 너무 길어져서 지루하다. 이런 상황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생각 끝에 낸 아이디어는 독자들이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짤막하게 끊어서 내용을 전개하되, 유기적으로 '블로그처럼' 구성하자는 것이었다. 이 책은 전형적인 리눅스 해커 '게을러'와 리눅스 신참인 '열씨미'가 리눅스로 개발하면서 겪는 애로사항을 대화형식으로 풀어낸다. 이런 대화형식은 어느 정도 개발 실력이 있지만2% 부족함을 느껴 다른 사람이 겪은 경험담에 목이 마른 개발자에게 문제를 푸는 실마리를 제공한다. 두 주인공이 주고받는 대화를 엿듣다 보면 '아하!' 하고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을 깨닫는 순간이 찾아올 것이다. 


이제 다른 사람이 저지른 실수를 반복하지 말자.

같은 실수를 겪은 저자의 경험담과 노하우가 이 책에 있다. 


이 책의 특징과 장점

- 개발 현장 속에서 얻은 소중한 지식을 블로그의 글처럼 재미있게 구성했다.

- 리눅로 개발하면서 겪는 다양한 문제들과 그 해결책을 14개의 이야기로 엮었다.

- '열씨미', '게을러'라는 가상인물의 대화를 통해 실제로 개발현장에서 일어나는 현장감을 담아냈다.

- 두 주인공의 대화는 어느 정도 개발 실력이 있지만 2%의 부족함을 느껴 다른 사람이 겪은 경험담에 목이 마른 개발자에게 문제를 푸는 실마리를 제공해준다.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 초급에서 중급으로 넘어가는 과정에 있는 리눅스 개발자

- 어느 정도 개발 실력이 있지만 2% 부족함을 느껴 다른 사람이 겪은 경험담을 찾는 개발자

GENRE
Computers & Internet
RELEASED
2008
January 1
LANGUAGE
KO
Korean
LENGTH
284
Pages
PUBLISHER
한빛미디어(주)
SELLER
Hanbit Media
SIZE
31.7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