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99

Publisher Description

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셰어하우스 창업 바이블


한 달 만에 월세 받는 

셰어하우스 재테크


3~40%의 수익률을 올리는 수익형 부동산,

셰어하우스 재테크가 궁금하다!

아무리 돈을 모아도 집값 상승 속도를 따라갈 수 없는 2019년 대한민국, 새로운 주거 대안으로 등장한 것이 바로 셰어하우스다. 셰어하우스는 부담 없는 보증금과 월세, 넓은 공간과 잘 갖추어진 시설을 중심으로 20대 1인 가구를 사로잡고 있다. 셰어하우스는 매년 100% 이상 성장해 왔고, 3~40%의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수익형 부동산’으로 떠올랐다. 이 책에서는 셰어하우스 시장에 대한 분석은 물론, 어떤 유형의 집이 좋은지, 월세는 어떻게 책정하는지, 시설은 얼마나 갖춰야 하는지 등 현재 가장 트렌디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떠오른 셰어하우스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집 없이도 월세 받는 셰어하우스의 비밀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농담이 공공연히 떠돌고,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이 건물주라는 시대. 그런데 건물주 아니어도, 심지어 집이 없이도 월세를 받을 수 있다면 어떨까? 저자 이경준은 투자금 3천만 원으로 월세를 받고 있으며, 셰어하우스 운영에 딱 맞는 집을 찾는다면 실투자금 천만 원으로도 시작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집이 없는데 어떻게 운영하냐고? 집을 빌려 셰어하우스로 만든 뒤 다시 임대를 주는 ‘전대’ 방식을 이용하면 집 없어도 월세를 받을 수 있다! 전대 방식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이 방식을 더욱 잘 이용할 수 있는지 등 집 없이 월세 받는 비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3년 만에 9호점까지 확장한 운영자의

셰어하우스 분투기 & 노하우 대공개

저자 이경준은 집 없이 투자금 단돈 3천만 원으로 2016년 9월부터 현재까지 9개의 셰어하우스를 오픈, 현재는 억대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9개점을 오픈하며 대학가와 역세권을 비롯해 복층 빌라, 아파트, 단독 주택, 상가 주택까지 다양한 지역과 주택 형태를 경험하고, 입지 선정, 인테리어, 입주자 모집, 운영 등 셰어하우스 전반에 관한 모든 것을 직접 관리하며 기록해온 저자의 디테일한 노하우가 책에 가득 담겨 있다. 세심한 관리로 모든 지점을 공실률 10%이하로 유지하며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저자의 노하우를 낱낱이 공개한다. 셰어하우스 오픈부터 관리까지, 저자의 비법이 가득 담긴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하다! 


한 달 만에 완성하는 셰어하우스 오픈 5단계

운영 방식 결정▶집 구하기▶수익 분석▶인테리어▶입주자 모집

해본 적 없어 막막한 셰어하우스 오픈, 5단계만 따라 하면 왕초보도 한 달 만에 가능하다. 2부의 5단계를 모두 마치고 나면 입주자로 가득한 셰어하우스가 눈앞에 있을 것이다.

1단계 - 전업과 부업, 자가와 전대 방식의 장단점을 살펴보고 어떤 방식으로 셰어하우스를 운영할지 선택한다. 

2단계 - 셰어하우스에 맞는 위치의 집을 고른다. 집주인에게 전대 동의를 받는 방법도 자세히 수록되어 있다. 

3단계 - 1년 안에 투자금을 회수한다는 가정하에 손익분기점을 정하고 이에 맞게 인테리어 비용을 책정한다. 

4단계 - 셰어하우스에 맞는 인테리어 방법을 설명한다. 전문가의 손을 빌릴 부분과 스스로 할 부분을 나눠 진행하면, 전등 한 번 갈아본 적 없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5단계 – 온라인 카페와 여러 셰어하우스 플랫폼, 본인의 SNS 채널을 활용해 입주자를 모집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오픈 후 필요한 체계적인 수익 관리법,

월세 미납과 물품 관리 등의 현실적인 꿀팁까지!

미디어에서는 셰어하우스의 높은 수익률만 언급하며 실제 얼마의 투자금과 비용이 투입되었고 수익이 얼마나 발생했는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는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셰어하우스를 시작하려는 독자들을 위해 실제로 투입된 인테리어 비용, 월 관리비, 수익률 등을 공개한다. 또한 저자가 직접 만든 3가지 수익관리 툴을 소개해, 셰어하우스를 처음 운영하는 사람이라도 손쉽게 수익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셰어하우스는 퇴실이 입실만큼 자유롭기 때문에 지속적인 지점과 입주자 관리가 필요하다. 실제로 운영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현실적인 문제들인 월세 미납, 물품 관리, 내부자 갈등, 벌레 퇴치, 보안 등에 대한 해결법을 습득해 입주자를 내 편으로 만들자.

GENRE
Business & Personal Finance
RELEASED
2019
April 5
LANGUAGE
KO
Korean
LENGTH
221
Pages
PUBLISHER
(주) 도서출판 길벗
SELLER
Gilbut Publishing
SIZE
61.4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