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레‪슨‬

주식시장의 전설 존 템플턴, 피터 린치, 워런 버핏의 투자 클래식

    • $15.99
    • $15.99

Publisher Description

역사상 가장 뛰어난 투자자인 존 템플턴, 피터 린치, 워런 버핏에게 배운다

‘더 레슨’, 거장의 투자 철학과 전략에서 뽑아낸 성공 투자의 원칙


-대가들의 실증적 자료, 투자 포트폴리오, 개별 투자사례, 투자 원칙, 철학, 지혜…

-세 거장의 공통점으로 만든 모닝스타 5등급 성장 피라미드 투자법

-투자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단 한 권의 주식투자 바이블


전 세계적으로 물가 상승을 견인하는 인플레이션, 미국의 금리 인상 이슈와 예상치 않게 등장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금융시장의 불안정이 계속되고 있다. 투자자는 주식시장을 비롯한 자산시장이 ‘버블’이라 일컫는 뉴스와 갑작스러운 폭락의 공포, 하락의 끝이 어디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베어마켓의 연속으로 갈피를 잃고 헤매는 상황이다. 살아있는 주식투자의 전설 워런 버핏은 “풍향계처럼 아무 생각 없이 시장에 휘둘려서는 부자가 될 수 없다.”라고 한다. 즉, 이렇게 시장이 어려운 때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 자신의 투자를 점검하고, ‘원칙’을 바로잡아야 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생각하며, 근본적인 깨달음을 얻어야 할 필요가 있다.


누구나 투자를 한번 시작한 이상 큰 수익을 내고 성공하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갖는다. 그러나 전쟁과 같은 시장에서 뚜렷한 성공을 거두기는 여간 어려운 일이다. 평범한 대다수 투자자 홀로 주식시장으로부터 교훈을 얻으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고, 때때로 시장에 비싼 수업료를 내야 할지 모른다. 우리가 어린 시절 운동을 할 때를 되돌아보면, 종종 스포츠 스타의 행동을 따라 하는 경우가 있다. 마이클 조던의 슛이나 리오넬 메시의 드리블을 애써 흉내 내며 실력을 키우려고 노력하는 것들이다. 운동 영웅들의 습관과 기술을 연구하고 모방하는 것이 당연하듯, 투자자들도 이미 성공을 증명한 대가들로부터 값진 배움을 얻는다면 성공적인 투자자로 거듭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더 레슨》은 주식투자의 전설로 불리는 존 템플턴, 피터 린치, 워런 버핏의 귀중한 수업이 담겨 있다. 그들이 성공을 거둔 시대적 상황과 내적 동기, 의사결정 과정, 투자에 관한 철학, 포트폴리오 구성, 투자의 방법과 원칙, 실제 투자 사례, 삶에 대한 지혜를 전설들이 직접 발화한 것을 토대로 연구, 집대성했다. 특히 거장들의 투자법을 복잡하고 어려운 수학 공식이 아닌 완벽히 상식적이고 비즈니스 원칙에 따라 설명해 누구나 쉽게 이해한다. 특히 실제 투자 사례 분석을 통해 전설들의 ‘투자 사고 흐름’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경험은 축복이라 할 만큼 소중하다. CFA이며 자산운용사 CEO인 저자는 책의 말미에 모닝스타 5성 등급 펀드로 거듭나게 한 투자법을 실어 두었다. 존 템플턴, 피터 린치, 워런 버핏의 공통점을 연구해 만든 것으로 투자자가 원칙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뉴스와 대중이 위기라 떠들 때, 거장들처럼 시장에 대한 믿을 갖고 열심히 노력해 투자한다면 이 책의 독자들도 성공 투자자로 첫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을 것이다. 《더 레슨》은 투자자가 반드시 지녀야 할 덕목을 잘 알려주는 최고의 스승이 될 것이다.

GENRE
Business & Personal Finance
RELEASED
2022
June 23
LANGUAGE
KO
Korean
LENGTH
540
Pages
PUBLISHER
(주)도서출판 길벗
SELLER
Gilbut Publishing
SIZE
26.3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