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마음이 편해지는 반야심경의 말
-
- $10.99
-
- $10.99
Publisher Description
‘그만힘들어도괜찮다,따뜻한사람이여’
평안을구하는모든이를위한
영원한마음의고전
*대만성품서점‘올해의베스트셀러’
*독자선정선물하고싶은책1위
“마음이고요하고깨끗해진다!”
“괴로웠던생각들이갑자기설명할수없이떠나버렸습니다”
“이책을통해행복을이루는긍정적인생각들을찾을수있었습니다”
“인생의고통은다양해서말로표현하기쉽지않다”는부처님의단언처럼,우리는살면서우열을가리기힘든각양각색의고통을겪는다.순간의위로와공감이주어져도돌아서면더심한고립감을느끼기도하는게우리일상이다.힘듦이나괴로움에서놓여나고싶은이들에게[반야심경]은무려천년간마음의기댈곳이되어주었다.마음이불안하고초조할때듣는유튜브반야심경이인기를얻고글귀하나가수만리트윗을받는등,부처님의가장핵심되는말씀을담은반야심경은,종교나신자를뛰어넘어치유받고픈모든이들을위한마음의고전으로자리하고있다.『하루한장마음이편해지는반야심경의말』은이반야심경의내용을남녀노소누구나알기쉽도록편안하게풀어매페이지마다인생의지혜를전하는책이다.대만출간즉시2만부를돌파하고‘올해의서점베스트셀러’로등극하는등선풍적인반응을일으킨이책이한국판으로출간됐다.
대만의제10대작가로꼽히며섬세한글로치유의힘을전하고있는저자는,반야심경을단순한고전해석이나해설로다가가지않는다.그깊은뜻은알고나면매우간단하고생활에가까운것이라서,일상의실용적인지혜들을얻을수있다고강조한다.‘체력이남아있는동안자신을사랑하라’‘필요한사람이되고싶은집착에서벗어나라’‘받아들이고인정하는것은소심한포기가아니다’‘과거어둠을경험한사람은약간의빛으로도삶의광명을다시얻을수있다’등책은현실에적용되면서도감동적인혜안을건넨다.영원히낮이이어진다면별의반짝임을알수없듯이,한톨의힘듦조차없는명랑한인생이란없으며그러한삶안에서우리는배움의경험을하게된다.저자는어머니의중풍과종양이라는고난을차례대로겪었지만반야심경을들여다본덕분에벌어진일의겉모습에휘둘리거나‘저항’하는게아닌,번뇌와건강히‘이별’하는법을배웠다고말한다.
책에따르면절에서흔히서로를부르는“보살”이라는이름은,칭찬해띄워주려는게아니라격려하기위한것이라한다.본래의맑은본성을기억하고자신에게행복을허락할줄알며,더나아가자기만의깨달음에그치지않고다른사람과도함께나누려는자비로운마음을기억하라는의미다.보살한마디에도깊은따뜻함이스며있는것처럼,이책은찾아올수밖에없는인생의괴로움을현명히대처하고마음이편안해질수있도록반야심경에녹아든지혜들로독자를부드럽게격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