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99

Publisher Description

[책소개]


'지혜로운 개미'는 설화의 형식을 빌어 작성된 문현실 작가의 여섯 번째 한국 설화 동화이다.


-'작가의 말' 중-


어릴 적에 들었던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이야기는 대부분 도깨비, 호랑이, 은혜 갚은 동물들을 주인공으로 하고 있었다.

우리나라 어른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일 뿐인데, 누군가 ‘이 이야기에서는 이걸 배워야 해.’라고 강요한 적이 없음에도 반복되는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이야기 속에서 나는 많은 것을 느끼고, 생각하고, 배울 수 있었다. 더욱이 이 이야기 안에는 조상의 자손에 대한 사랑과 자연과 다른 존재에 대한 배려가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그때는 몰랐지만,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이야기를 들으려고 했던 시간으로 그들과 함께한 시간 동안 내가 참 많은 사랑을 할머니와 할아버지로부터 받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저자의 어릴 적 행복했던 시간을 떠올리며, 부끄럽지만 용기 내어 어린이 여러분께 「한국 설화 동화 시리즈」를 내어 놓고자 한다.


[작가 소개]


-글. 문현실(필명 문영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사학과 졸업(석사)

2011년 불교신인문학상 유아동화 부문 수상

인터넷문학웹진 단테, 글사랑 Essay 작가 문영으로 활동함.

 

저서:

스스로 성장하는 나무, 파토스의 소멸, 나비가 됐어요, 라보흐(Labor)에세이 시리즈, 자화상 에세이 시리즈, 추상 에세이 시리즈, 시크(See-K)소설 시리즈. 불교 설화 동화 시리즈 외 다수.

 

Long House 사무실: 063-288-1240

H.P: 010-9600-1240

E-mail: mhs109@hanmail.net

 

 

-그림. 박얀손

 

오랫동안 출판 관련 일에 종사하다,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고 싶은 열망으로 2011년부터 동화를 쓰기 시작했다. 그 무엇보다 글과 동화의 세계는, 능숙하지 못한 세상에서 힘껏 기지개를 켤 수 있는 즐거운 삶의 패러다임이기도 하다. 그림이 화려한 놀이터였다면, 글은 무한한 우주 같은 것이다. 지방의 소도시 작은 집에서 꼼지락거리며 많은 이야기를 글과 그림으로 엮어서 세상에 나오게 하는 작업을 계속할 예정이다.

저서로는 『구름 나라 재롱이』, 『식물 처음 키워봐요』, 『콜링의 나비, 나방 애벌레 탐구』, 『손톱달 사랑』, 『두두의 초대』, 『아기 악마』 등이 있다.

 

작가 블로그:

http://blog.naver.com/apple_son

GENRE
Young Adult
RELEASED
2012
October 24
LANGUAGE
KO
Korean
LENGTH
52
Pages
PUBLISHER
더플래닛
SELLER
YUN HEEHAN
SIZE
709.5
KB

More Books by 문현실 & 박얀손